대전 서구, '홈페이지 전면 개편'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대전 서구, '홈페이지 전면 개편'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7.2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누구나 편리하게 접근,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구축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서구는 28일 구청 장태산실에서 구 홈페이지 전면 개편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28일 서구 홈페이지 전면 개편 용역 중간보고회 장면
28일 서구 홈페이지 전면 개편 용역 중간보고회 장면

이번 보고회에는 서철모 구청장을 비롯하여 서구의회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사업 내용과 추진 일정, 현재까지 추진현황에 대해 보고하고 의견 수렴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서구는 지난 2014년 대표 홈페이지 구축 후 8년 만에 전면 개편 용역을 추진하고 있으며, 대표 홈페이지를 포함한 67개 사이트를 통·폐합하여 11개 홈페이지로 재구축 진행 중이다.

세부 내용으로 ▲최신 웹디자인 트렌드 및 기술을 반영한 디자인 개선 ▲반응형 웹 서비스 적용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워드 클라우드 구현 ▲사진, 영상 등 디지털자료를 기록한 미디어아카이브 시스템 구축 ▲교육, 행사, 공연, 시설대관 등 예약이 가능한 통합예약시스템 구축 ▲주민참여예산제 홈페이지 구축 ▲서버 등 노후 기반 시설 교체 등이다.

구에서는 이날 보고회를 통해 나온 여러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11월 내 해당 용역을 완료하고 12월 내 새로운 홈페이지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 청장은 “주민 누구나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고,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