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데이터 거버넌스 기반 DX 전략 수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데이터 거버넌스 기반 DX 전략 수립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8.10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와 공동연구로 농수산식품 데이터 통합⸱활용 기반 마련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10일 나주 본사에서 ㈜KT(대표이사 구현모)와 공동으로 ‘데이터 거버넌스 기반 DX 전략 수립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 DX : Digital Transformation(디지털 혁신)의 약자

감사패 전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좌측 3번째), ㈜KT 문영훈 PM(좌측 2번째)

김 사장은 “KT의 우수한 데이터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우리 공사의 중장기 디지털 전환의 장을 마련하게 돼 뜻깊다”며,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공사가 농수산식품 데이터의 중추적인 혁신센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데이터 거버넌스 기반 DX 전략 수립 공동연구 최종보고회

양사가 공동 수행한 이번 연구에서는 공사가 보유한 수많은 농수산식품 데이터의 통합과 효과적인 활용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면밀한 내⸱외부 환경분석을 거쳐 ▲ 디지털 업무혁신 ▲ 거버넌스 강화 ▲ IT 인프라 혁신 등 3대 전략을 수립하고, ▲ 클라우드 대전환 기반 구축 ▲ 지능형 지식관리시스템(KMS) 도입 ▲ 스마트 오피스 환경 구축 등 9개 핵심과제를 선정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공사는 지난 7주간 헌신적으로 연구를 수행한 KT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이 직접 감사패와 감사장을 전달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