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꿈꾸는 노벨 과학교실 시즌3' 개강
유성구, '꿈꾸는 노벨 과학교실 시즌3' 개강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8.1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등학생 3~6학년 대상, 오는 18일부터 접수 시작
9월 6일부터 10월 27일까지 다양한 대면 프로그램 마련해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유성구는 내달 6일부터「꿈꾸는 노벨 과학교실」시즌3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2022 꿈꾸는 노벨 과학교실 시즌3 홍보물
2022 꿈꾸는 노벨 과학교실 시즌3 홍보물

「꿈꾸는 노벨 과학교실」은 유성구 내 작은 도서관과 마을 커뮤니티 공간에서 진행되는 시즌별 과학실험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들이 과학을 친숙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시즌3는 9월 6일부터 10월 27일까지 총 8주 동안 주1회 이루어지며, 3명의 강사가 각각 ▲아두이노, ▲과학교실, ▲창의과학 등의 프로그램을 대면으로 진행한다.

참여신청은 오는 18일부터 유성구청 홈페이지(https://www.yuseong.go.kr)의 유성다과상 코너에서 할 수 있으며,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관내 작은도서관(관평, 송강, 자운, 별똥별, 아가랑)과 마을 커뮤니티 공간(안녕센터)에서 각 15명, 총 9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노벨 과학교실은 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초등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현재 유성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꿈나무 과학 멘토’, 고경력 은퇴 과학자와 함께 하는 ‘동아리 과학교실’ 등 다양한 과학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자라나는 꿈나무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