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인도네시아 MZ세대 입맛 사로잡은 K-Food
aT, 인도네시아 MZ세대 입맛 사로잡은 K-Food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10.26 14:3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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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야카르타 지역 ‘가자마다 대학‘ 축제 K-Food 홍보.. 1만여 명 몰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20일부터 이틀간 인도네시아 욕야카르타(Yogyakarta) 지역 가자마다(Gadjah Mada) 대학교 축제와 연계해 현지 MZ세대 대학생들과 주민들에게 K-Food를 홍보했다.

가자마다 대학 축제 K-Food 소비자체험 현장
가자마다 대학 축제 K-Food 소비자체험 현장

공사는 K-Food의 진출지역을 인도네시아 지방 도시까지 넓히고 한국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K-Food 소비 붐을 조성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으며, K-Food 홍보관을 통해 한국의 식문화뿐 아니라 K-Pop, 전통놀이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현지인들이 K-Food를 제대로 알 수 있도록 김치, 장류 등 전통 식품부터 할랄 인증을 받은 라면, 떡볶이, 음료 등 최신 인기 상품까지 다양한 K-Food 소개와 시음·시식 행사를 진행했으며, 현장 쿠킹 클래스로 떡볶이, 김밥, 김치전 등을 선보여 이틀간 행사장에 방문한 1만여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가자마다 대학 축제 K-Food 소비자체험 현장
가자마다 대학 축제 K-Food 소비자체험 현장

가자마다 대학교 한국어과 학과장 수라이(Suray) 교수는 “욕야카르타를 비롯한 인도네시아 2선 도시의 MZ세대들은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아도 부족한 인프라 여건으로 K-Food를 접하는 데 많은 애로가 있었다”라며, “이번 행사는 평소 한국문화에 관심 있던 학생들이 진정한 한국의 맛을 경험해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장인식 해외사업처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인도네시아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K-Food 소비 붐이 조성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추진해 K-Food가 인도네시아 전역으로 확산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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