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발전본부, 어린이 안심 등하굣길 조성 ‘앞장’
당진발전본부, 어린이 안심 등하굣길 조성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12.0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소 주변지역 통학버스 실시간 알림시스템 구축 지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는 지난달 30일 발전소 주변지역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 안심 통학 실시간 위치 알림시스템』을 구축하고 석문초등학교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어린이 안심 통학 실시간 위치 알림시스템』 구축하고 석문초등학교에서 전달식
『어린이 안심 통학 실시간 위치 알림시스템』 구축하고 석문초등학교에서 전달식

본 알림시스템은 아이들의 등·하굣길 안전을 위해 통학버스 승·하차 여부 및 위치 정보를 공유하는 것으로, 학생들의 가방에 비콘*을 부착하고 통학버스에 스캐너를 설치하면 승·하차 시 학부모에게 실시간으로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당진발전본부는 사업비 천만 원을 지원해 발전소 주변지역인 석문면 소재 석문초, 삼봉초, 초락초를 대상으로 해당 알림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에 따라 약 250여 명의 어린이가 혜택을 받게 됐다.

박희성 석문초등학교 교감은 ”석문면에 거주하는 대부분의 학생들은 버스를 이용해 통학한다“면서 ”이번 알림시스템 구축으로 학생들에게 안전한 통학환경을 제공하고 학부모들도 안심할 수 있게 됐다“며 당진발전본부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당진발전본부는 발전소 주변지역의 교육격차 해소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과학동아리, 교육기자재, 방과후학교, 현장 체험학습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