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 창업기업기술 특화 투자설명회 ‘KiSTART’ 개최
KIST, 창업기업기술 특화 투자설명회 ‘KiSTART’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12.0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경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경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이 창업기업기술 특화 투자설명회인 KiSTART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아주 IB 투자, 액트너랩 등 국내 유수 투자기관 15곳과 Deep-Tech(바이오, 소재분야) 분야 KIST 창업기업 12곳이 참가했다.

KiSTART는 KIST와 'Investment(투자) + Startup(창업기업)'의 합성어다. 분야에 따라 3개 세션(바이오분야 및 재료·소재분야)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각 세션 간 창업기업과 투자기관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네트워킹 티미팅도 운영했다. 티미팅을 통해 이번 설명회에서 투자가 성사되지 않더라도 향후 사업확장 및 기업성장에 대한 조언 등을 청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윤석진 원장은 “홍릉의 기술창업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KIST는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KiSTART가 이러한 클러스터 기반의 대표 행사로 확대, 성장하며 이를 통해 창업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KIST는 정기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하여 창업기업의 초기 투자성과를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를 계기로 시리즈A, B 등 대규모 투자로 이어질 수 있는 발판으로 KiSTART를 적극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KIST는 투자설명회, 창업세미나 등과 같은 창업관련 행사를 운영하기 위해 원내에 50석 규모의 IR Room을 구축했으며, 창업활성화 및 창업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맞춤형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KIST는 2014년부터 기술창업을 장려하는 방향으로 창업제도를 개편하고, 홍릉특구 지정을 주도하는 등 창업생태계 구축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결과 최근 3년간 20개 이상의 신규 창업기업이 설립되는 등 창업기업의 수가 급격히 증가했고 연간 누적 투자유치액도 300억원을 초과 달성하는 등 창업기업의 성과 또한 두드러지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