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했던 그 가게 , 정체는 빈티지숍
궁금했던 그 가게 , 정체는 빈티지숍
  • 월간 토마토 김의경
  • 승인 2012.05.2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티지 가게 SAHM

원래는 수공예품 점이었다. 문 옆에 둔산동으로 옮긴다는 쪽지가 붙더니 얼마쯤 뒤에 간판이 새로 달리고, 인테리어가 바뀌었다.

▲ 빈티지가게 SHAM 입구 모습
가게가 바뀌는 동안 호기심 어린 눈으로 ‘뭐가 들어올까’ 지켜봤다. 정체는 ‘second hand shop’, 그러니까 빈티지 가게였다. 가게 안으로 들어서니 멀끔한 젊은 남자 한 명이 나온다. 그가 가게 주인장이다.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데, 여성 의류, 남성 의류, 귀여운 아기 옷도 구경할 수 있다.

다만, 아무래도 주인이 남성이다 보니 PK티셔츠랄지, 양복 재킷, 면 티셔츠 등 남성의류가 더 많은 것도 사실이다.
대부분 일본 수입 빈티지를 취급하는데 그 이유는 “길거리를 돌아다녀도 똑같은 옷을 입는 사람과 마주칠 일 없기 때문.”이다. 일본 수입 빈티지가 비교적 독특하고, 재미있는 아이템이 많아, 고르는 재미가 쏠쏠하다.

▲ SHAM의 내부모습
단, 마음에 든다고 덥석 집어 들어선 글쟁이처럼 낭패 보기 십상이다.(실제로 예쁜 원피스를 샀으나, 돌아와 보니 본인 치수보다 훨씬 작은 것을 골라 참으로 곤란했다.) 가게 안에 입어 보는 공간도 있으니, 귀찮더라도 입어 봐야 실수가 준다.

어떻게 코디할지 아리송할 땐 주인장한테 물어 보자. 절대적으로 ‘남성적 시선에서 바라본’ 예쁜 연출법을 제안해 준다. 신발은 빈티지가 아니지만, 왠지 모를 독특함이 시선을 잡아끈다. 단, 신발이주요 아이템이 아니다 보니 치수가 없는 것들도 있다.

문 여는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늦은 오후 9시까지로, 일요일은 쉰다. 가게 이름이 왜 SAHM인지 궁금했는데, 명함을 집어 든 순간 바로 빵 터졌다. 주인 이름이 서‘삼’석 님이다.

구경하면서 멋쟁이 주인장과 대화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유쾌한 대흥동 새가게 ‘SAHM’, 꼭 놀러들 가보시라.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