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2023년 제1차 주민참여위원회’개최
대전관광공사, ‘2023년 제1차 주민참여위원회’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3.09.1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들의아이디어발굴 및의견 수렴을 통한공기업의 책임경영이행 강화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관광공사는 지난 11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공사 주요사 업 및 축제․행사에 관한 주민들의 의견 수렴 및 반영을 위하여 ‘2023년 제1차 주민참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년 제1차 주민참여위원회’ 개최 단체사진
‘2023년 제1차 주민참여위원회’ 개최 단체사진

‘2023년 제1차 주민참여위원회’는 관광, 축제, 홍보, 문화, 예술, 경제 등 분야 전문가 7인으로 구성하여 대전관광공사 주요사업 추진상황 및 향후계획 공유와 ‘대전 국제 와인 EXPO 2023’사업설명 후 현장 모니터링을 진행했다.

이날 은웅(한남대 교수) 위원은 “관람객들의 이목과 관심을 끌기 위해서 SNS게재 시 홍보 파급효과가 발생할 수 있는 포토존 개선 및 확대하는 방안”을 제시했고, 김현호 위원은 “다른 지역과 차별화되고 특색있는 대전 관광을 만들고 대전의 대표 축제를 공고히 자리매김하는 것이 중요하며 ‘대전국제와인 EXPO’의 지속적인 개최와 대 전과 와인의 연관성을 강화한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홍보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2023년 제1차 주민참여위원회’개최
‘2023년 제1차 주민참여위원회’개최

또한 행사장 내 관람객을 위한 편의시설 확충, 시민참여형 프로그램 확대, 관 람객 동선을 고려한 공간 디자인 및 대전의 상징 조형물 설치, 관람객 입장 추이 에 따른 탄력적인 행사 시간 연장 등 행사의 전반적인 운영방안 및 방향성에 대 해 다양한 의견들이 개진되었다.

윤성국 사장은 “주민참여위원회는 지역주민들의 참신한 아이 디어를 발굴하고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 수렴하고 만들어내는 과정이 중요하 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정책 참여기회를 활성화하고 지역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