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전관광공사 마이스 크루(MICE Crew)’성료
‘2023 대전관광공사 마이스 크루(MICE Crew)’성료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3.09.1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자 36명 대상으로 대전의 MICE산업, 관광, 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관광공사는 지난 18일 대전유니크베뉴인 세븐펙토리모먼트에서 ‘2023 대전관광공사 마이스 크루(MICE Crew)’사업을 종료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 대전관광공사 마이스 크루(MICE Crew)’사업을 종료하고 수료식 후 단체사진
‘2023 대전관광공사 마이스 크루(MICE Crew)’사업을 종료하고 수료식 후 단체사진

마이스 크루(MICE Crew)는 기존 공사에서 운영해온 대전 MICE 아카데미, MICE 서포터즈, 관광 서포터즈를 통합하여 운영하는 MICE 인재양성프로그램으로 모집공고를 통해 41명을 선발하여 약 4개월간 진행했다.

여수에서 개최된 워크샵을 시작으로 2달 동안 MICE 산업 실무, ESG․디지털전환(DX), 면접 및 자격증 취득 교육 등 MICE와 관광산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취업 준비를 위한 전문가 초청 교육으로 총 16회의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또한 개인 SNS 과제 미션을 통해 대전의 MICE․관광 인프라, 관광프로그램, 축제 및 대전에서 개최하는 국제회의를 홍보했으며,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MICE 행사에 운영인력으로 활동했다. 이밖에 MICE, ESG 및 관광을 주제로 팀과제 미션을 부여하여 3팀을 선정하고 팀별 100만원을 수여했다. 공사는 선정된‘넷제로 042 프로젝트’,‘별빛대전 홍보부스’,‘오늘도 타슈’아이디어를 공사 사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대전관광공사 마이스 크루는 총 36명이 수료했으며, 활동 우수 수료자 5명은 공사와 대전․충청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 인턴사원으로 약 2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대전관광공사 마이스 크루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대전의 MICE 산업 홍보와 MICE 인력양성에 큰 성과를 거두었다”며 “사업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참가자들이 미래의 MICE·관광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