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설공단, 도시상징광장 가을 문화행사 개최
세종시설공단, 도시상징광장 가을 문화행사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10.1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3일부터 3일간, 도시상징광장에서 즐기는 가을의 향기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설관리공단은 야외할동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도시상징광장을 활용하여 시민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13일부터 3일간 도시상징광장에서 가을 문화행사 진행
13일부터 3일간 도시상징광장에서 가을 문화행사 진행

이는 가을을 맞아 도시상징광장 음악분수 및 광장을 활용하여 계절적 특색에 맞는 행사 개최로 시설 활성화 및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가을 문화행사는 이달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이며, 행사기간 동안 주차장 무료 개방 및 음악분수 주변으로 가을꽃을 활용한 포토존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활쏘기, 솜사탕 만들기, 키다리 아저씨 행사, 마술쇼 등 다양한 부스가 마련돼 시민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녁에는 음악분수 및 버스킹 공연으로 깊어 가는 가을밤 정취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공단은 행사 전 세부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소방, 전기, 기계 및 행사안전 분야별 안전 전문기관 사전점검 실시를 통하여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가을맞이 문화행사를 통해 시민 편의 제공과 더불어 이용객이 안전하고 즐거운 가을 행사를 보낼 수 있도록 시설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