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산림치유원, 봉화광산 매몰사고 생존자 심리회복 지속
국립산림치유원, 봉화광산 매몰사고 생존자 심리회복 지속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11.2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봉화의 기적' 광부 생환 1주년 기념 산림치유캠프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 국립산림치유원(이하 치유원)은 경북 봉화 광산매몰 사고에서 기적적으로 돌아온 광부들에게 생환 1주년을 기념하여 산림치유 캠프를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

24일 국립산림치유원 산림치유문화센터에서 봉화 광산매몰사고 광부들의 생환 1주년을 기념하며 국립산림치유원 권영록 원장(가운데 좌측)과 생환 광부 박정하 팀장(가운데 우측)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산림치유원 제공

지난해 11월 치유원을 방문했던 참가자들은 1년 만에 건강한 모습으로 재방문하여 명상, 다도 등을 통한 심신 안정 프로그램과 따뜻한 물 속에서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는 수(水)치유 체험 등의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편안하게 참여했다.

생환 광부 박정하 팀장은 관계자와의 차담 시간에 생환 1주년을 맞아 잊지 않고 다시 초대해주시고 큰 위로가 되는 귀한 자리를 만들어주신 치유원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24일 국립산림치유원 산림치유문화센터에서 국립산림치유원 권영록 원장(좌측 세 번째)이 봉화 광산매몰사고 박정하 팀장(좌측 네 번째) 및 동료광부들, 국립산림치유원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산림치유원 제공

이 밖에도 치유원에서는 산불이나 폭우 등 국가·사회적 재난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산림치유 캠프를 진행하여 회복을 지원하고 있다.

국립산림치유원 권영록 원장은 “재난 피해자의 건강회복과 심신 안정을 위해서 지속적인 산림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국가·사회적 이슈 해결 및 재난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