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겨울방학 과학교육프로그램 운영
국립중앙과학관, 겨울방학 과학교육프로그램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12.1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전경
국립중앙과학관 전경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호기심 함양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2024년 겨울방학 과학교실과 과학캠프'를 내달 2일부터 19일까지 3주간 운영한다.

겨울방학 과학교실은 유아(7세), 초등학생 총 780명에게 흥미와 재미가 가득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물로 푸는 과학 호기심', '가상의 공간 창조! 메타버스', '자연에서 배워요' 등 과학원리를 체험을 통해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는 21개의 실험 주제를 편성했고 '과학으로 즐기는 캠핑'과 '과학으로 지키는 독도' 등 지구과학 과정은 과학관이 자체 개발한 과학교육 콘텐츠로써 참가자들은 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공개 전에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겨울방학 과학캠프는 KAIST 대학생 멘토와 함께 '우리 생활을 지키는 과학기술'을 주제로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1박 2일 동안 전시품 기반학습과 과제완성형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하는 사물들의 과학적 원리에 대해 이해하고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미래의 생활과 새롭게 등장할 과학기술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전국의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겨울방학 과학캠프는 전시관 탐험미션, 이론 탐구, 코딩 및 실습 교육, 진로 멘토링 등으로 구성해 초급(4~5학년)과 중급(5~6학년) 2개 과정으로 나누어 참가 학년의 수준에 맞게 진행한다.

이석래 관장은 “추운 겨울방학에 청소년들이 중앙과학관 과학교실과 캠프를 통해 창의력을 개발하고 과학 원리를 재미있게 탐구하여, 과학적 탐구 소양을 높여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접수는 과학교실은 이달 12일 오전 10시부터, 과학캠프는 14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세부 내용은 누리집(www.science.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