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관노 논산세무서장 초청 기업인 간담회 개최
이관노 논산세무서장 초청 기업인 간담회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3.12.1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인이 알아야 할 유용한 세정제도 소개
지역 기업인과 논산세무서 간 소통 확대 약속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와 논산지회(지회장 ㈜세움스틸 김중윤 대표이사), 부여지회(㈜탑스 전용관 대표이사)는 14일, ‘이관노 논산세무서장 초청 기업인 간담회’를 열고 기업지원 세정방안을 논의했다.

이관노 논산세무서장 초청 기업인 간담회 개최 단체사진
이관노 논산세무서장 초청 기업인 간담회 개최 단체사진

정태희 대전상의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간담회를 통해 논산세무서와 인근 지역 기업인들이 서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납세의무를 다하고 있는 논산과 부여지역 기업인께서도 세정 관련 애로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대전상의를 통해 목소리를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관노 논산세무서장은 “최근 국제 지정학적 불안정성과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이라는 3고 현상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어 본청에서도 지원책을 강구하고 있다”며, “기업인들께서 성실납세를 위해 노력해주셨듯 세무서 차원에서도 지역 기업의 경제적 어려움을 감안해 목소리를 적극 청취하고, 필요하다면 중앙부처 건의를 통해 기업애로 해결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관노 논산세무서장 초청 기업인 간담회 모습
이관노 논산세무서장 초청 기업인 간담회 모습

이어 논산세무서 관계자들은 기업인들에게 ▲성실납세자에 대한 국세청 우대제도 ▲해외 부동산주식 등 투자에 대한 세금 ▲가업상속공제 및 상속(증여)세 납부유예제도 등에 대한 다양한 정책과 기업경영에 필요한 세무정보를 소개했다.

한편, 간담회에는 대전상의 정태희 회장을 비롯한 김중윤 ㈜세움스틸 대표이사, 김수 ㈜우성양행 대표이사, 류상우 ㈜풍산FNS 대표이사 등 논산, 부여지역 기업인들이 참석했으며, 논산세무서에서는 이관노 세무서장을 비롯한 김현종 징세과장, 신지명 부가소득세과장, 남은숙 재산법인세과장, 서민덕 납세자보호과장 등 총 25명이 함께해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기로 약속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