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美 메릴랜드 Bio-Park와 MOU 체결
한밭대, 美 메릴랜드 Bio-Park와 MOU 체결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10.1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산학융합 캠퍼스 구축 박차'

한밭대학교(총장 이원묵)는 미국 대표 바이오클러스터인 메릴랜드주립대학 Bio-Park와 글로벌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한다.

▲ 메릴랜드대학 바이오파크와 MOU 체결

한밭대학교는 현지 11일 오전 미국 메일랜드 로크빌(Rockville)에 위치하고 있는 USG Conference Center에서 미국 메릴랜드주립대학 바이오파크와 생명과학 기술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밭대학교 이원묵 총장이 직접 메릴랜드대학 바이오파크를 방문해 바이오파크 단장 겸 메릴랜드대학교 부총장인 제임스 휴즈(Dr. James Hughes)와 체결했는데, 주요내용은 ▲세종시 내 산학융복합지원센터 관련 국제 R&D센터 설립 투자 ▲생명공학분야의 연구 및 개발 ▲수익창출형(시장지향형) 생명과학기술 사업화 ▲인적자원교류 ▲인턴십프로그램 제공 등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이다.

메릴랜드대학 바이오파크는 2003년 설립된 바이오 클러스터로 암, 게놈, 백신, 혈관생물학 및 재생의료 등 각 분야에 1,200여명의 교수진을 갖춘 메릴랜드메디컬 스쿨을 기반으로 초기단계 바이오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24개 다국적 연구소가 입주하여 대학, 연구기관, 정부 기관 등과 함께 활발한 교류협력을 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송복섭 기획홍보처장은 “이번 메릴랜드 바이오파크와 교류협력을 통하여 대덕캠퍼스에 있는 기술상용화센터와의 협력은 물론 앞으로 세종시에 구축예정인 산학융복합 국제 R&D 센터와 연계하여 바이오분야 기술사업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밭대는 지난 6월 독일의 프라운호퍼연구소와 기술사업화를 위한 상호협력 MOU를 체결하였고, 이번에 메릴랜드 바이오파크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세종시에 차세대 융합기술대학원 및 국제 R&D 센터를 설립하여 기술사업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계획”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되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