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EBS교육방송 활용, 영어교육 내실화
대전교육청 EBS교육방송 활용, 영어교육 내실화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3.1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영어교육방송 선도학교 업무 담당자 협의회 열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3월 12일(화) 오후 3시, 2013학년도 EBS영어교육방송 선도학교 업무 담당자 협의회를 열었다.

▲ 영어교육방송 선도학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013학년도 EBS영어교육방송 활용 선도학교 4교(대전목동초, 대전동서초, 대전관저초, 대전봉명초)를 선정하였다.

2013학년도 선도학교로 선정된 4개 학교의 업무 담당자들은 “EBS영어교육방송 활용 선도학교로서 학생들에게 영어교육방송을 활용한 재미있고 실용적인 영어 수업 방법을 적용하여 학생들에게 영어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이 날 협의회에는 2012학년도 EBS영어교육방송 활용 선도학교의 우수 운영 성과와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돌아보고, 2013학년도 선도학교의 추진 일정을 상세하게 의논하였다. 선도학교는 EBS영어교육방송을 활용한 우수 수업을 공개하여 다양한 영어 수업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며, 11월경에 그 동안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합동 보고회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특히,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영어학습력을 길러 주고, 영어교육 격차를 좁히기 위한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EBS영어교육방송 활용 방과후 영어교실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과제 중 하나로 실천하자는 생각이 모아졌다.

대전목동초등학교는 “EBSe 프로그램 활용을 통한 학년별 영어의사소통능력 신장!”, 대전동서초등학교는 “EBS와 함께 Dream Up!”, 대전관저초등학교는 “EBSe와 함께 말문이 Talk-Talk”, 대전봉명초등학교는 “오감 플러스 EBSe 프로그램 활용을 통한 영어 달인되기” 등의 신선한 주제를 가지고 선도학교 1년을 만들어가게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