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건대,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과 대학-기업 공동교육 오픈랩 아카데미 운영
대전보건대,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과 대학-기업 공동교육 오픈랩 아카데미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2.0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대학-기업 공동교육 오픈랩 아카데미
제2회 대학-기업 공동교육 오픈랩 아카데미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보건대학교 글로컬대학 HiT글로컬 특화센터는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유)과 함께 재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제2회 대학–기업 공동교육 오픈랩 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싸토리우스(Sartorius)는 독일 괴팅겐에 본사와 주요 생산·R&D 시설을 둔 글로벌 바이오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으로 바이오·제약, 식품, 화학, 반도체, 대학 및 공공기관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연구개발·품질보증·제조 생산을 위한 최첨단 장비와 관련 소모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달빛보건연합대학 글로컬30사업의 일환으로 HiT 글로컬특화센터에서 주관하여 운영됐으며 Bioreactor 기반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정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 실습 중심 교육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김의연 차장이 진행했으며 ▲Bioreactor 구조와 운용 개요 ▲세포배양·공정관리 실습 ▲생산공정 데이터 해석 및 품질관리 기초 등 바이오 산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핵심 기술을 다뤘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교육을 기획·운영하는 오픈랩(OPEN-Lab) 방식로 진행되어, 학생들이 실제 현장 장비와 기술을 직접 다뤄보며 실무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윤경아 특화센터장은 “바이오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기업과 함께하는 실습형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대학–기업 협력을 기반으로 지역 바이오 인재 양성과 실무 중심 교육 모델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