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한국외식경영학회 공모전서 대상 등 수상
목원대, 한국외식경영학회 공모전서 대상 등 수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2.0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식경영학회 시상식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목원대학교는 외식조리·제과제빵학과가 ‘2025년도 제54차 정기 추계학술대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휩쓰는 성과를 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외식경영학회는 1998년 창립돼 26년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외식경영 및 조리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학회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외식산업의 지속가능 경영전략, 외식산업 기술 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 글로벌 외식 시장 접근 및 활성화 방안’ 등을 주제로 대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 경쟁을 펼쳤다.

외식조리·제과제빵학과 학생들은 대상 2명, 우수상 15명이라는 뛰어난 성과를 달성했다.

신수민 학생은 ‘AI 기반 F&B 에코시스템(eco-system) 구축을 통한 외식 산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 전략’으로 대상과 국회의원상을 받았으며 윤지우 학생은 ‘고객 참여형 친환경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한 지속가능 외식 경영 전략: 그린포인트 프로젝트’로 대상과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공모전 참여를 지도한 이기성 교수는 “이번 수상은 학생들이 외식산업의 지속가능성에 대해 깊이 있게 탐구한 결과이자 창의적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역량을 확인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혁신적 아이디어가 현실화될 수 있도록 교육·연구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희학 총장은 “목원대 학생들이 권위 있는 전국 규모 학술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은 학과의 실무 중심 교육과 학생들의 열정이 만들어 낸 값진 결실”이라며 “지속가능성, 친환경, AI 등 미래 외식산업을 이끌 핵심 분야에서 창의적인 해결책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