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도지사 = 총선출마= 대권후보 시나리오(?)
안희정 도지사 = 총선출마= 대권후보 시나리오(?)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5.05.15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천안 증설지역 논산서 7선도전 이인제와 한판 승부수 필요
새정치민주연합 안희정 충남지사가 충청출신 대선후보에서 전국적인 대선후보로 인정 받기위해선 지사직을 사퇴하고 내년 제20대 총선에 출마해야 한다는 정치권 목소리가 나오고 있어 주목된다.
▲ 안희정 도지사

정치권 일각에선 제1야당의 유력한 대선후보였던 문재인 대표가 지난 4,29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전패하면서 비주류 측과 당의 원로들로 부터 당대표 사퇴 요구가 빗발치고 있는 가운데 차기 대선후보군에서 한발 빗겨나 있는 안 지사에 대해 현실 정치를 위해 국회의원에 도전 중앙무대로 가야한다는 것이다.

이같은 분위기는 모 언론에서 보도했던 국회의원들이 뽑은 차기 지도자후보에 안 지사가 1위로 급부상하면서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선 지방 정부에서 놀게 아니라 중앙 정치권에서 자신의 진짜 가치를 보여줘야 한다는 것이다.

안 지사는 내년 20대 총선에서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새정치민주연합의 승리의 바람을 잡기위해서도 출마를 결심해야한다는 주장이 있으며 수도권이 아니면 천안이 선거구 증설이 이뤄질 경우 충남지역의 수부도시에서 출마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도 아니면 안 지사의 고향인 충남 논산․금산․계룡에서 7선에 도전 국회의장을 준비하는 이인제 최고위원과 한판 싸움을 겨뤄 충청권의 맹주 자리를 놓고 한판 싸움을 벌여야 한다는 시나리오를 만들어 전국적인 뉴스가 되어야 진정한 대선 후보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안 지사가 이인제 최고위원과 싸워서 국회 입성을 하던지 수도권에서 금배지에 성공한다면 단번에 대선후보로 부상할수 있다는 것에 정치적 결단이 필요한 시기임에는 분명한 것 같다.

행정가 보다는 정치인 안 지사는 도지사직을 던지고 대권을 위한 시간을 기다리며 특강 정치, 3농 혁신 수강생들과의 합숙하는 이미지 정치는 이젠 그만하고 본격적인 자기 정치를 해야 전국구 정치인으로 새롭게 부상할 수 있다는 것을 주문하고 싶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