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이상민 중앙위원회 불참 이유?
새정치민주연합 이상민 중앙위원회 불참 이유?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5.09.2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드라마 어셈블리 딴 청계(?) 이상민 의원
새정치민주연합이 최근 당 혁신안 처리를 위해 중앙위원회를 소집했는데, 대전지역 3선 의원인 이상민 국회의원이 대전·충남지역에서 유일하게 불참해 그 배경 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새정치민주연합 이상민 국회의원


이 의원은 지난 16일 서울에서 열린 당 혁신안 처리를 위해 소집된 중앙위원회에 당 소속 대전충남 국회의원 중 유일하게 불참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이 의원 측은 대전 도룡동 시청자미디어센터가 운영하는 대덕라디오 방송 출연을 위해 불참했다고 밝혔으나 해당 방송이 불요불급한 방송이 아니었던 만큼 불참 배경을 둘러싸고 지역정치권에서는 해석이 난무하고 있다.

특히 이 의원은 지난 7월 8일 대전KBS 라디오 생방송에 출연해 “혁신을 총선 이후로 하겠다는 것은 결국 안 하겠다고 말하는 것”이라며 “그러면서 내년 총선을 이길수 있는 정당이 되기 위해선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을 해야 한다. 내일 모레가 월말고사인데 3년 뒤에 있을 대입수능 잘 보겠다고 하면 되나”라며 당 혁신을 해야 한다는 입장이었다.

그러면서도 이 의원은 당시 방송에서 ‘친노냐 비노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대해, “(나는) 친노도 비노도 아니다. 어느 쪽도 속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었다.

새정치민주연합 중앙위원회에는 대전지역에서 권선택 대전시장, 김인식 대전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동구 강래구, 중구 이서령 서구갑 박병석, 서구을 박범계 대덕 박영순, 구청장은 허태정 유성구청장과 노승연 유성구의회 의장, 이세형 대덕구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지만 유성지역구 이상민 의원만 불참해 눈길을 끌었다.

충남에서는 안희정 충남도지사를 비롯한 구본영 천안시장, 복기왕 아산시장, 김홍장 당진시장, 황명선 논산시장 최홍묵 계룡시장을 비롯한 양승조 천안갑 박완주 천안을 국회의원, 박수현 공주 국회의원, 김종민 논산·금산·계룡위원장, 박정현 부여·청양위원장, 김선화 아산위원장, 어기구 당진위원장, 조한기 서산·태안위원장, 세종에서는 이해찬 이춘희 시장 등이 참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