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원내대표 정진석 후보는 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 정진석 후보는 누구?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6.04.17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기문 친분있는 중용과 통합으로 정권 재창출한 사다리 정치인

4.13 총선에서 4선에 성공한 새누리당 충남 공주‧부여‧청양 정진석 국회의원 당선자가 총선참패로 제2당으로 전락한 새누리당의 원내대표 후보로 거론되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새누리당 정진석 공주.부여.청양 당선자
새누리당 원내대표에는 충남 공주‧부여‧청양지역에서 4선에 성공한 정진석 당선자와 충북출신 정우택 국회의원 당선자, 영동출신 나경원 당선자 등이 경쟁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 중 정진석 당선자는 친박과 비박들로부터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중립적인 인사로 알려져 원내대표로 선출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편이다.

정 당선자는 국회사무총장시절 자서전 ‘사다리 정치’에서 나의 정치는 연결이라며 단절된 곳을 잇고 연결하는 사다리역할을 하는 정치인임을 알 수가 있다.

그는 1999년 김종필 총재의 특보로 정치에 입문해 심대평 대표가 이끌던 국민중심당 최고위원과 원내대표를 지냈다.

그는 17대 대선에서 우파 정권의 창출을 위해 백의종군했고 이후 한나라당 비례대표로 18대국회에 입성한 뒤 2010년 국회 정보위원장 재임 중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으로 임명 재임 중에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 박근혜 대표의(8.21)회동을 성사시키며 당내 안정과 정권 재창출을 위한 기여한 인물로 정치권에선 많이 알려진 정치인이다.

지난 2012년 제19대 국회에서 강창희 국회의장 비서실장으로 일하다가 2013년 국회사무총장직을 수행했으며 이명박 대통령 집권 당시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을 지냈으며 박근혜 대통령의 추천으로 충남도지사에 출마했을 만큼 박 대통령으로 부터 두터운 신임을 받고 있다.

정 당선자는 풍부한 인적자원 중에는 김종필 총재, 강창희 국회의장, 정운찬 총리, 심대평 위원장, 이인제 의원, 이재오 국회의원, 홍문종 국회의원, 박성효 前대전시장 등을 비롯한 강력한 차기 대선후보인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과도 각별한 사이로도 유명하다.

반 총장을 국회로 초청 본회의장에서 연설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 한 인물로 강창희 의장이 뉴욕 방문시 반 총장의 공간에 초청돼 함께 만찬을 할 수 있게 한 인물이다.

현재 새누리당의 갈등을 봉합할 수 있는 후보로 유력한 것에는 중용과 통합으로 정권 재창출의 물꼬를 트게 했던 검증된 후보라는 강점을 갖고 있어 유력한 차기 원내대표로 급부상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