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당선 숨은 조력자] - ⑥ 대전 유성을 이상민
[국회의원 당선 숨은 조력자] - ⑥ 대전 유성을 이상민
  • 김거수,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04.2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섭, 조원휘 시의원 ‘주도적’ 역할, 유성구의원 지원 사격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대전 유성구을 지역은 다자구도의 야권후보들이 나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을 보란 듯이 깨고 현역 이상민 의원이 4선에 당선됐다.

▲ 대전 유성을 이상민 의원 당선 확정 모습
특히 이상민 의원의 아성을 깨기 위해 새누리당은 교육감 3선을 역임한 김신호 前 교육부차관을 전략 공천했지만 막상 뚜껑을 열자 이 의원은 56.87%로 대전 지역 최다 득표율을 기록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이 의원은 선거 캠프 기간 별도의 선거대책위원회를 구성하지 않고 해당 시의원과 구의원을 중심으로 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승리를 이끌어냈다.

특히 이상민 의원 보좌관 출신인 김동섭 시의원과 구즉·관평 지역구 조원휘 시의원,정기현 시의원은 선거 캠프 기간 주도적 역할을 하며 이 의원의 4선 당선의 일등 공신으로 꼽히고 있다.

▲ 왼쪽부터 조원휘 시의원, 구본환 구의원, 이금선 구의원, 김양경 구의원
정기현 의원은 전자통신연구원 노조위원장 출신 답게 이번 선거에서 정의당후보 보다 높은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역량을 발휘해 4선 당선에 확실한 힘을 보탰다는 평가다.

조원휘 의원은 관평동 토박이로 교회 조직과 지역사회 기반을 십분 활용해 유세와 거리 인사를 통해 압도적인 당선에 힘을 보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금선 유성구의원은 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출신답게 임원들을 이끌고 조직력을 강화하는데 힘을 보탰으며 유성구의회 구본환 의원, 김양경 의원, 하경옥 의원도 캠프 기간 물심양면으로 도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김영수 전 육군중령은 자운대를 중심으로 조직력을 뒷받침했으며 이상민 의원의 측근으로 알려진 맹태호 씨는 선거사무원으로 등록하고 회계, 수행 등 선거 안팎으로 이 의원의 승리를 도왔다.

국회 박창수 보좌관도 선거 기간 대전에 내려와 기획을 총괄하며 진두지휘 했으며 김인진 보좌관 또한 지역을 다니며 힘을 보탰다.

한편 김인진 보좌관은 이번 선거를 끝으로 사표를 제출했으며 후임에는 홍종원 씨로 충남고 25회를 졸업하고 회사를 운영했던 비정치인이지만 본인의 의지가 강해 보좌관을 맡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