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선택 지도 특성화학과 전교수진 역량 강화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정영선 총장은 능력중심의 인재양성을 위하여 특성화전학과 교수를 대상으로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검정시험을 위한 교육 진행을 통하여 35명의 교수전원이 합격하면서 성공취업의 가이드라인을 제시를 위한 취업명문대학으로 도약을 하겠다고 밝혔다. 
금번 1차에 자격검정시험을 위한 응시한 간호학과 김종선 교수 외 35명의 교수 전원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특히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5년전부터 NCS기반 교육과정 개편·운영, 특성화 참여계열 집중 육성으로 특성화전문대학으로 선정되면서 NCS직업교육을 선도하는 우수 특성화전문대학교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증은 NCS직업교육을 선도하는 코리아리크루트가 주관하여 진행했으며 ▶NCS의 이해, ▶NCS기반 직무분석 및 기업분석 ▶NCS 채용실무, ▶NCS 기반 입사지원서 분석, ▶NCS기반 자기소개서의 이해 ▶NCS기반 면접의 이해 ▶공기업 및 대기업의 NCS 상황면접에 대바할수 있도록 교육을 7월4일-5일 양일간에 거쳐 덕산리솜에서 진행했다
특히 NCS직업교육을 선도하는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검정시험의 교육내용은 최근의 공기업이 선도로 진행중인 NCS채용과 대기업 중견기업등 직무적합성 중심의 채용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금번 1차에 참여한 특성화학과 35명의 교수진은 제자들의 취업지도에 방향타를 잡을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결같이 전한다.
더불어 특성화사업단 김종선 부단장 겸 취업센터장(간호학부 교수)은 최근의 채용트랜드에 부합하는 능력중심의 인재양성을 위해 향후에도 NCS직업교육을 통해 성공취업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여 제자들이 개인 별 적성에 맞는 직업선택을 지도할수 있도록 특성화학과 전교수진의 역량을 강화하여 취업명문 특성화대학이 될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