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여름철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은?
<칼럼>여름철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7.1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천 가능한 다이어트 식단 그리고 운동 병행은 필수.

매년 여름철을 맞이하면 많은 사람들이 여름 바캉스를 즐기기 위해 누구나 한번쯤은 다이어트를 시작한다.

▲ 사진 = 타이거짐 제공
여름철 다이어트법을 한마디로 말 한다면 `피로하지 않고 굶지 않으며 무리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첫 번째 팁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휴가가 가까워지면 빠른 효과를 내기 위해 단기간 다이어트를 선택하게 된다. 유행다이어트나, 절식, 원푸드다이어트 등을 하기 마련이다.

이때 초기감량의 속도가 빨라 당장은 감량에 성공한 것처럼 보이지만 요요현상으로 실패할 확률도 높아질 뿐더러,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다고 단기간 다이어트가 모두 나쁜것은 아니라며 건강을 유지하면서 효과적인 여름철 대비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고 타이거짐 이영찬 대표는 설명했다.

첫번째, 실천 가능한 다이어트 식단 그리고 운동 병행은 필수.

타이거짐 이영찬 대표가 말하는 건강한 단기간 다이어트 첫번째 요소는 바로 "실천 가능한 목표를 세워라" 이다.

▲ 사진 = 타이거짐 제공
단기간 다이어트는 평소보다 적은 양의 식사를 하고 운동을 병행해야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다. 다이어트 음식을 정할 땐 한 가지 음식 보단 고구마(복합탄수화물), 닭 가슴살(단백질), 방울토마토, 삶은 달걀 등을 골고루 조금씩 섭취를 해야 영양 불균형을 맞출 수 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잘못 판단하고 있는 것중 하나가 식단으로만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건강한 다이어트의 최대의 적이라고 할 수 있다.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다면 여름은 오히려 다른 계절보다 더 잘 먹어야 하는 시기, `안 먹는다`가 아닌 `적게 먹는다`의 개념으로 도전해야 한다. 식사량을 약간 줄이면서 매일 운동할 양을 정해 놓고 이를 거르지 않고 실천하게 된다면 단기간에도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건강과 멋진 바디라인을 가질 수 있는 첫번째 지름길 이다.

두번째로 강조하는 것은 사후 관리의 중요성 이다

단기간 다이어트에 성공을 한 당신. 순차적 이상생활로 돌아와야 한다. 먼저 식사량을 천천히 늘리는 방법이다. 이는 급격하게 식사를 많이 하게 되면 요요 현상이 생기고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치게 된다.

반면 운동량은 지속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다. 다이어트 이후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지않거나 다이어트 전보다 운동량을 줄이게 되면 다시 살이 찔 수 있으니 이점은 꼭 주의 해야한다.

세번째, 전문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자.

만약 당신이 혼자 하는 다이어트가 어렵다면 전문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는게 바람직하다.
▲ 사진 = 타이거짐 제공
식단 계획부터, 현재 당신의 몸상태를 체크하는 인바디 까지 모두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트레이너에게 플랜을 새우고, 현재 자기 자신의 몸상태와 체력 수준을 고려한 PT(퍼스널트레이닝)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운동 프로그램은 목적에 따라 크게 달라지는데 다이어트, 체력증진, 머슬업 등등 단기간 다이어트에 적합한 운동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보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는 것이다.

운동 강도는 너무 강하지 않게 하고 시간은 30분 이상 지속적으로 하며, 아침엔 1시간 이내로, 한낮은 40분 이내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저녁 이후의 운동은 지치지 않는 범위에서 체력이 허락한다면 1시간 이상 해도 무방하다.

운동 중에는 갈증이 오기 전에 5도씨 정도의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타이거짐 이영찬 대표는 건강함과 멋진 바디라인을 충족 시킬 수 있는 것은 정확하고 전문적인 플랜을 세우는 것이다. 자기 자신의 수준을 고려한 운동법과 그에 맞는 식단을 정확히 지킨다면 이번 여름 건강한 단기간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다고 말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