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관광호텔 사거리에 회전교차로 설치
아산시, 관광호텔 사거리에 회전교차로 설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7.11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명피해 발생이 잦고 차로불균형으로 교통정체 발생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온천대로 관광호텔사거리에 교통사고 방지 및 교통정체를 해소하고자 회전교차로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온천대로 관광호텔 사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안내문(사진제공- 아산시청)


시에 따르면 지난 2013년부터 2015년까지 교통사고가 11건으로 중상 3명, 경상 8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차로불균형으로 교통정체가 발생하는 등 교통환경 개선이 시급하여 교통전문기관의 검토 결과 교통상충을 감소시키는 회전교차로 도입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어, 사업비 2억 8천만원을 투입해 원형교통섬, 분리교통섬, 교통안전시설 설치를 위한 공사를 지난 5월에 착공해 오는 8월말에 준공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관광호텔사거리에 회전교차로를 설치 시 차량 지체시간이 신호운영 때보다 대폭 감소하여 도심지 교통소통 개선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아울러 국민안전처와 한국교통연구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회전교차로 설치 전․후 비교 분석한 결과 교통사고 발생률이 48%나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회전교차로 이용 사전홍보를 위해 관광호텔사거리 주변에 홍보입간판 4개소를 설치하였고, 시내버스 및 택시 등 운송업체에 안내문을 기 발송했다.

시 관계자는 “회전교차로 이용방법으로 차량진입 시 서행 및 좌회전 방향 지시등 켜기, 시계반대방향 통행, 회전차량에 양보, 진출 시 우회전 방향지시등 켜기를 준수해야 하며 회전차량은 저속으로 주행하고 보행자는 진행차량에 주의하는 등 올바른 이용이 있어야 제대로 된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앞으로 회전교차로 이용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홍보를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관광호텔사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효과가 있을 경우 관내 주요 교차로에 대한 회전교차로 설치를 점차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