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코엑스2016 전문대엑스포 참가
대전과학기술대학교(이하 대전과기대/총장 정영선)가 2016 대한민국 전문대학엑스포에 참가, 예비 수험생들에게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교육과정에 따른 맞춤형 교육과정을 체험시켜 전문대학만의 특성화를 뽐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문대학엑스포에서 대전과기대는, 기업들의 NCS기반의 취업연계성 강화를 위해 두 곳의 직업 체험부스 운영과 함께, 3개 학과의 교수와 재학생들이 대거 참여, 예비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전문대학만의 직업교육 과정과 취업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의료기기과는, 현재 전 세계적인 이슈가 되고있는 지카바이러스 체열진단 체험을 비롯해 체지방 측정과 혈관측정 체험, 뇌파게임기로 컴퓨터게임에 참여토록 하는 등 예비 수험생들에게 첨단 의료기기에 대한 관심과 꿈을 심어 줄 계획이다.
또, 물리치료과는 저주파치료기와 종합치료기 등을 활용한 통증조절 방법과 정형 물리치료를 활용한 통증완화 체험, 밸런스테이핑을 이용한 인체 균형조절 체험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밖에 간호학과는 지난해 메르스사태 때 환자에게 심폐소생술을 시도하다 메르스에 감염되는 등 나이팅게일 정신을 실천했던 졸업생인 신교연 간호사가 자랑스런 전문대인으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감염보호복을 전시하고, 정맥주사 체험을 비롯, 혈당과 혈압체크 체험도 진행할 계획이다.
대전과기대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NCS를 기반으로 한 산업현장 중심의 실무능력과 취업 연계성 강화 홍보에 주 목적을 두었다면서, 예비 수험생들에게 맞춤형 학과홍보로 이번 엑스포 주제인 “전문가를 만드는 힘”을 엑스포 현장에서 보여 주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전과기대는 오는 9월 8일부터 2017학년도 수시 1학기 원서접수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