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고등급 (SA) 선정
서구,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고등급 (SA) 선정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7.1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분야 2차례 걸친 평가 통해 공약이행 최고 자치구 인정받아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민선 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 장종태 서구청장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평가단이 지난 4월부터 전국 기초자치단체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약이행 자료를 대상으로 ▶공약이행 완료(100점 만점) ▶2015년도 목표달성(100점 만점) ▶주민소통(100점 만점) ▶웹소통(Pass/Fail) ▶공약일치도(Pass/Fail) 등 5대 분야로 2차례 걸친 평가를 하고 이를 총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는 절대평가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가등급은 점수에 따라 SA, A, D, F 등 4개 등급으로 차등 부여하고 종합평가 결과 5개 분야 합산 점수가 65점 이상인 지자체에게는 최우수 등급인 'SA'를 부여했다.

서구는 올해 초부터 구 홈페이지 매니페스토 분야의 시각적인 개선을 통하여 공약이행사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구민소통에 역점을 두어 투명한 정보공개와 구민과의 소통채널 추가 마련 등 여러모로 최선을 다하였다.

장종태 구청장은 "올해는 민선6기 성과창출을 위한 중요한 해로 연말까지 목표한 사업량이 모두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모든 행정은 구민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구민과 소통하며 함께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