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두계천 생태공원내 물놀이장’ 준비 착착
계룡시, ‘두계천 생태공원내 물놀이장’ 준비 착착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7.1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장기간, 이달 23부터 다음달 21일...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3일부터 두계천 생태하천공원내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 지난해 두계천 생태공원내 물놀이장 모습 (사진제공- 계룡시청)
시는 올해 지하수와 함께 상수도를 병행 공급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체험환경 조성과 더불어 샤워장과 탈의실, 이동식 화장실 등의 편의 시설을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두계천 물놀이장은 지난 2013년 개장이후 매년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무료 물놀이장으로 지난 해에는 1만명 이상이 여름 피서를 즐기기 위해 이곳을 찾았다.

또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물놀이 체험을 제공하고
주변 자연과 함께 도심속에서 힐링 할 수 있는 지역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물놀이장 이용은 계룡시 어린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영유아는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 입장하여야 한다.
시는 수영모 착용, 몇 가지 유의사항과 물놀이 안전수칙 등 안전요원의 지시에 따르면 시원한 피서를 관내에서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물놀이장은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단, 우천 시 또는 평균온도 급변 시에는 어린이의 안전을 고려하여 이용을 일시 중지한다.

시 관계자는 “물놀이장 이용시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줄 것을 당부하며,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의 추억을 만들고 피서를 만끽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물놀이장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