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제3회 칼국수축제 시동... 추진위원회
중구, 제3회 칼국수축제 시동... 추진위원회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7.1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추진위원 등 참여, 제3회 축제 기본계획 심의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19일 중회의실에서 내년에 개최예정인 ‘제3회 칼국수축제’를 위해 추진위원 및 실무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칼국수축제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제3회 칼국수 축제 기본계획 심의 위원회 (사진제공- 중구청)
이번 추진위원회는 ‘대전광역시 중구 축제위원회 운영조례’에 따라 내년 축제에 대한 기본계획에 대하여 각부서별 축제 추진위원회의 심의를 거치도록 한 규정에 의해 마련됐다.

추진위원들은 제2회 칼국수축제에 대한 성과와 발전방안에 대한 보고를 청취한 뒤, 행사장 구성을 비롯해 내년 축제에 새롭게 도입할 프로그램 등에 대한 토의시간을 가졌다.
▲ 제3회 칼국수 축제 기본계획 심의 위원회 (사진제공- 중구청)
구는 지난해 축제에 대한 총괄보고 자리에서 “3일간 6만여 명의 관람객 유치와 대전 칼국수에 대한 정체성 확보 및 발전가능성을 확인 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며 “주제성 있는 콘텐츠 도입과 푸드코트 운영자의 응대서비스 미흡 및 오류동 음식거리와 유기적인 연계필요 등 개선해야 할 점이 있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제3회 축제는 내년 4월초에 3일간 서대전시민공원에서 개최할 예정으로 푸드코트 확대, 컵칼국수 도입, 칼국수 셀프 조리존, 칼국수 빨리 먹기대회 등 좀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박용갑 청장은 “대전칼국수의 전통성을 되살리고 대전의 대표음식으로 육성하는 한편 먹거리 중심에서 음식을 소재로 한 문화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제3회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예산반영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