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관리“전국 최고”
홍성군, 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관리“전국 최고”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6.08.1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천하수처리장, 한국환경공단 평가 시설운영관리‘최우수’선정
충남 홍성군 수도사업소에 따르면 한국환경공단에서 실시한 2015년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 평가 결과, 홍성군 광천하수처리장이 최우수 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광천하수처리장 전경 (사진제공- 홍성군청)
이번 평가결과는 전국의 공공하수처리시설과 분뇨처리시설 등의 공공환경시설에 대한 수처리 기술진단 완료시설 127개소를 대상으로 ▲유지관리 및 보수 계획 수립 실태 ▲연구개발 현황 ▲시설안전 실태 ▲장비 관리상태 ▲처리장 내 환경 및 주민친화시설 운영 등의 평가항목별로 1차 서류평가와 2차 현장평가, 3차 종합심사를 거쳐 최우수 시설로 선정됐다.

광천하수처리시설은 22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2005. 4월에 완공되어, 1일 5,000톤 규모의 하수를 처리하는 등 홍성군 광천읍 지역의 하수처리를 통해 지역 수질 환경 개선과 보호에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이번 평가결과에 따른 시상식은 오는 9월 5일 한국환경공단 본사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홍성군은 최우수 표창과 포상금 2백만원을 수상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이번 평가 결과가 홍성군의 공공하수처리시설 관리 역량이 전국 최고임을 공인 받게 됐다”며“앞으로 더욱 완벽한 공공하수처리시설 관리와 운영으로 보다 쾌적한 환경을 군민들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