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 대한민국 ‘태극기사랑 플래시 몹’
동구, 아! 대한민국 ‘태극기사랑 플래시 몹’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6.08.1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판암지하철역에서 주민 등 120여 명 참여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제71주년 광복절을 맞아 11일 판암지하철역에서 이색 퍼포먼스인 ‘태극기사랑 플래시 몹’이 주민, 공무원 등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고 밝혔다.

▲ 판암 1돌 태극기사랑 플래시몹 사진
구에 따르면, 판암1동 주민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광복절을 경축하는 동시에 모든 가정에 태극기가 게양될 수 있도록 붐 조성을 위해 주민들과 함께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날 판암역에서는 오후 2시 30분이 되자 ‘아! 대한민국’ 노래가 갑자기 흘러나왔고 SNS와 문자메시지로 전달된 공지에 따라 각자 준비한 태극기를 손에 든 플래시 몹 참여자들이 순식간에 모이더니 몇몇 선도자를 따라 군무를 추기 시작했다.

이어서, 나라사랑 태극기 사랑,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등 구호와 함께 ‘독도는 우리 땅’ 노래가 울려 퍼질 때는 지하철을 이용하는 여러 명의 일반시민들도 플래시 몹에 동참하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한편, 판암1동 주민센터는 이번 플래시 몹 외에도 지난 10일부터 직원들이 태극기 셔츠를 입고 근무하고 있으며, 또한 관내 주민들에게 태극기 무료 나눠주기와 함께 태극기사랑 인증샷 릴레이도 펼쳐오고 있다.

윤재경 판암1동장은 “요즘 각 가정의 태극기 게양에 대한 인식과 실천이 부족한 것도 사실이기에 오늘의 플래시 몹 행사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태극기는 물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널리 함양할 수 있도록 참신하고 의미 있는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