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다목적 노인회관 개소식 개최
예산군, 다목적 노인회관 개소식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6.08.3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의 건강과 여가, 문화, 예술 등의 복합공간

충남 예산군 신례원 지역 어르신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여가활동과 배움의 공간으로 활용될 ‘예산군 다목적 노인회관’이 30일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황선봉 군수를 비롯한 내빈들이 30일 열린 다목적 노인회관 개소식에서 현판 제막식을 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사)대한노인회 예산군지회 예산읍 2분회(분회장 윤용주)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개소식은 황선봉 군수와 홍문표 국회의원, 권국상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노인 회원 및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현판 제막식과 시설 견학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다목적 노인회관은 예산읍 신례원리 246-4 일원에 도비 3억5000만원 포함 총 7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으며 592㎡ 대지에 건축면적 297㎡,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다.
▲ 황선봉 군수를 비롯한 내빈들이 30일 열린 다목적 노인회관 개소식에서 현판 제막식후 기념촬영
또한 회관 내부는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실과 휴게실, 사무실, 회의실 등으로 꾸며졌다.

군은 지난해 11월 설계를 마무리하고 지난 2월 건립을 시작해 4개월여의 공사기간을 거쳐 지난 6월 사업을 완료했다.

황선봉 군수는 “지역 어르신들의 오랜 염원이던 다목적 노인회관이 개소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다목적 노인회관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과 지역 주민 간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