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묵 계룡시장, 2016 올해의 공감경영 ‘大賞’ 수상
최홍묵 계룡시장, 2016 올해의 공감경영 ‘大賞’ 수상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09.0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장 부문 수상…주민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등 시정 발전 기여

최홍묵 계룡시장이 지난 2일 서울 조선호텔 오키드룸에서 열린 ‘2016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 지역주민 공감 자치단체장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최홍묵 계룡시장 공감경영대상 수상
공감경영 대한민국 CEO 대상은 (사)한국언론인협회와 (사)서비스마케팅학회에서 공동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공감경영 CEO 대상’, ‘주민공감 지자체 대상’, ‘소비자공감 브랜드 대상’ 등의 부문으로 각각 시상하고 있다.

최 시장의 평소 효를 몸소 실천하고, 솔선수범형 리더십을 바탕으로 정책추진 과정에 시정 발전의 비전과 전략을 직원 및 주민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등 꾸준한 노력의 결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호남선 KTX의 계룡역 경유 지속운행과 충청권 광역철도망 1단계 사업 확정으로 시민 교통편의를 증진시켰으며, 엄사주민자치센터, 보훈회관, 충남남부장애인 종합복지관 개관 등 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과 계룡시안전센터 구축·운영, CCTV 확충 등을 통해 ‘안전한 계룡시’ 건설에 박차를 가해 왔다.

이밖에 지방공기업 경영실적 충남 1위, 교통문화지수 3위, ‘도시지속 가능성 및 생활 인프라 평가’에서 우리나라 대표도시 선정 등 살기좋은 계룡시를 만드는데 많은 공헌을 하였다.

이와 함께 계룡軍문화축제를 2007년부터 개최하여 대한민국 대표 軍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한 점과 2017년 제69회 충남도민체육대회 유치로 작지만 강한 도시로의 위상을 높여 온 공적이 높이 평가 받았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공감경영 대상은 시민과 공직자가 일구어낸 소중한 결과로 앞으로 시민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 소통하고 공감하여 살기 좋고 행복한 계룡시를 건설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의 지역주민공감 지자체장’상은 지자체의 공감경영 비전과 전략, 혁신능력, 소통능력 등 지자체장의 역량과 주민공감을 위한 문화 조성, 교육훈련, 현실적 프로그램, 실적, 중장기 계획 등을 지자체 평가지표로 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