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 높인다.
세종시교육청,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 높인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9.0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에 27건 선정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올해 중점 추진할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27건을 선정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인다고 7일 밝혔다.
▲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김보엽정책기획관은“앞으로 정책실명제 대상사업에 대한 운영실태을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정부 3.0의 취지인 투명행정에 부응하고, 각자의 사업에 책임감을 갖고 일하는 문화가 조성되는데 실명제를 내실 있게 활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정책 담당자의 책임의식을 고취 시키는 등 신뢰 받는 교육행정을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을 선정해 왔다.

올해는 세종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초등평가방법 개선 등 주요 교육 현안 13건, 행복도시 내 학교 신증설 사업 등 총사업비 50억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3건, 기타 중점관리 사업 11건 등 총 27건이 선정됐다.

이 중 찾아가는 청렴교육 외 21건은 2015년 선정사업으로 계속 추진되는 사업이고 자유학기제 운영 내실화, 스마트교육 내실화, 일반고 교육력 강화 사업 등 5건은 이번에 신규로 추가된 사업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하는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에 선정된 중점관리대상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내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정부3.0 정보공개-정책실명제-2016)에 공개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