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주요인사 대전 총출동, "원외 힘으로 정권교체"
더민주 주요인사 대전 총출동, "원외 힘으로 정권교체"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09.0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외지역위원회 신임 협의회장 강래구 동구지역위원장 선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를 비롯한 원내 주요 인사들이 대전을 방문하고 원외지역위원장들의 사기 진작에 나서며 정권 교체를 다짐했다.

▲ 왼쪽부터 강래구 신임협의회장, 안희정 충남도지사, 권선택 대전시장, 추미애 대표, 김부겸 의원, 박영선 의원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후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원외지역위원장 정기총회를 열고 차기 협의회장에 강래구 대전 동구지역위원장을 선출했다.
▲ 김부겸 의원, 안희정 지사, 권선택 시장, 추미애 대표
특히 이번 총회에는 추미애 당 대표를 비롯해 양향자 최고위원, 김부겸 의원, 송영길 의원, 박영선 의원, 이상민 의원, 조승래 의원, 박경미 의원, 권선택 대전시장, 안희정 충남도지사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 추미애 대표

추 대표는 격려사에서 "저 자신도 한때는 변방을 경험했고, 권선택 대전시장님도 변방을 경험하셨다. 우리 안희정 지사님도 변방을 경험하셨고, 또 우리 김부겸 의원님도 변방을 경험하셨다"며

"아마 여러분 마음에 다 있을 것이다. 차기 민생정부, 민생정권을 창출하는데 여러분이 그냥 원외라는 앞에 딱지가 붙어있지만 그것을 제거하시고 우리가 민생정부의 주인공이라는 생각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권선택 대전시장
▲ 강래구 더민주 원외지역위원장 신임 협의회장
▲ 조승래 의원이 안희정 도지사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편 강래구 신임 협의회장은 "신임 협의회장에 선출된 만큼 원외 목소리를 확실하게 대변하겠다"며 "음지에서 노력하고 헌신한 원외 인사들을 적극적으로 대우해주는 당이야말로 더 강한 정당이 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