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제62회 백제문화제 자원봉사자 간담회 개최
공주시, 제62회 백제문화제 자원봉사자 간담회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09.1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 분야 1240여명 자원봉사자 참여해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다가오는 제62회 백제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단체장 및 실무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공주시, 제62회 백제문화제 자원봉사자 간담회
백제문화제 기간 자원봉사자의 효율적 운영과 관리를 위해 실시한 이번 간담회는 대한적십자사공주지구협의회를 비롯한 16개 단체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2회 백제문화제 자원봉사 운영계획 보고, 부스별 자원봉사 단체 선발 및 분야별 배치, 자원봉사자 근무지침 등을 논의했다.

이번 백제문화제에는 종합안내소, 물품보관소, 웅진판타지아공연, 미아보호소, 동물보호소, 거동불편도우미, 웅진성퍼레이드, 인절미축제, 도로명주소 홍보, 인구늘리기 홍보, 곰두리열차, 의료·보건, 교통·안전, 부교 등 총 14개 분야에서 124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사)공주시자원봉사센터 신홍현 센터장은 “행사장 곳곳에서 친절한 미소와 함께 열심히 봉사활동에 참여 해주는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있어 62회를 맞이하는 백제문화제가 공주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박종수 사회과장은 “오는 20일 자원봉사자 친절교육, 23일 현장설명회 등을 통해 백제문화제를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갈 것”이라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품은 흥미진진 공주로 많은 관람객이 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