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미국시장공략 올해도 총력!
서산시, 미국시장공략 올해도 총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9.1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특산물 판촉행사를 미 동부지역까지 확대 실시
충남 서산시에 따르면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미국 현지에서 농특산물 판촉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지난 농특산물 판촉행사 장면
이번 판촉행사는 4일간 펼쳐지는 LA한인축제는 물론, LA코리아타운과 오렌지카운티 등 서부지역 5개 한인마켓과 뉴욕․뉴저지 등 동부지역 2개마켓 등 총 7개 마켓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판촉행사에서는 서부지역에서만 진행한 지난해와는 달리 동부지역에서도 동시에 확대 진행하는 점이 눈길을 끌고 있다.
▲ 지난 농특산물 판촉행사 장면
이는 상대적으로 판매비중이 낮은 동부지역도 공략에 나서 향후 농특산물 수출 폭을 더욱 넓히기 위한 포석으로 분석된다.

이번 행사에서 시는 추가 선적분까지 포함해 예상 판매액을 지난해보다 무려 160% 증가된 3억원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이미 1차 선적분은 이미 지난 8월 미국으로 보낸 상태다.

이와 함께 시는 뉴욕주 5개 자치구 중의 하나로 동부지역 중 최대인 25만 명의 한인이 거주하는퀸즈의 한인회(회장 류제봉)와 교류 협약도 체결한다.

이를 위해 이완섭 서산시장은 3박 5일의 일정으로 직접 뉴욕을 방문해 이번 협약을 체결키로 했다.

이 협약이 체결되면 서산시는 지난 4월 서부지역 오렌지카운티 한인회에 이어 동부지역 한인회까지 모두 협약을 맺은 대한민국 최초의 지자체로 기록된다.

이 밖에도 이 시장은 미주지역 57개 H마켓에 한국 농식품을 유통하는 Grand-BK의 관계자도 만나는 등 지역 농특산물 수출 확대 등을 위한 적극적인 세일즈 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심현택 서산시 농정과장은 “서산시는 한인회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농식품 구매의 최접점인 교포사회를 집중 공략해 수출 확대는 물론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류를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