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룡군문화발전재단 임시이사회 개최
재)계룡軍문화발전재단(이사장 최홍묵)은 지난 12일 상황실에서 재단 임원 및 축제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제2회 임시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2020년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국제행사 개최가 확정됨에 따라 국내ㆍ외의 관계자들로부터 관심도가 집중될 것으로 판단하여 △民ㆍ軍 합동프로그램 보완ㆍ확충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강화 △행사장 편의시설 보완ㆍ확충 등 전반적인 행사 운용 여건을 고려하여 실행 예산을 조정했다.
올해 ‘계룡軍문화축제’는 2020년 개최 예정인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개최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축제의 세계화를 추구하고, 행사 프로그램의 사전 진행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의 구체화 등 운영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할 계획이다.
최홍묵 이사장은 “계룡軍문화축제는 매년 관람객 100여 만명이 찾는 대한민국 최고의 軍 관련 축제로 자리매김 했다”며, “올해는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개최 당위성을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民ㆍ軍 및 유관기관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한 시점으로 모두가 고민하며 의견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2016계룡軍문화축제는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계룡대 비상활주로와 계룡시 일원에서 화려하게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