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과학예술영재교, 수학도 우리가 최고야
세종과학예술영재교, 수학도 우리가 최고야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9.22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학경시대회 최우수학교 선정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교장김헌수)가 최근 실시한 2016년 한국수학경시대회(KMC)에서 1,690개 참가 학교 가운데 우수학생을 가장 많이 배출한 최우수학교로 선정됐다.

▲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헌수 교장은 “이번 대회에서의 좋은 성과는 그동안의 창의융합 교육의 결과물”이라면서, “학생들의 문제해결력을 제고하고 학생이 즐겨 탐구하는 교육활동을 전개하도록 더 많은 지원과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로 33회 개최된 이번 대회는 한국수학교육학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수학교육평가원이 주관하여, 지역예선에서 상위 15%이내의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선대회를 실시했다.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는 본선에서 이승환(1학년)‧윤이성(2학년) 학생이 최우수상을, 최성준(1학년)‧김민석(2학년) 학생이 은상을, 강유현(1학년) 학생이 장려상 수상의 영예를 안아 최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금상을 수상한 윤이성 학생은 “수학분야의 다양한 연구교육과정으로 지속적으로 수학에 대한 흥미를 가진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는 올해 제22회 삼성휴먼테크 논문대회 은상, 스코필드 박사 내한 100주년 기념 전국 독후감대회 최우수상․장려상, 2016 전국학생통계활용대회 대상, 제62회 전국과학전람회 특상, 제 2회 극지․해양 도서 독후감 공모전 대상 수상 등의 성과를 올려 창의적 미래융합인재 육성의 요람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