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중학생 “공무원 체험교실” 운영
서구, 중학생 “공무원 체험교실” 운영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9.2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둔원중학교 학생 20명, ‘오늘은 우리가 서구청 공무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8일 둔원중학교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체험교실을 열었다고 밝혔다.
▲ 둔원중학교 학생 20명, ‘오늘은 우리가 서구청 공무원!’공무원 체험 모습
학생들은 서구청 1일 공무원으로서, ▲기획공보실에서 SBN(서구 인터넷 방송) 촬영 및 편집 체험 ▲민원봉사과에서 민원 응대, 나의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체험 ▲공원녹지과에서 숲 코디네이터와 공원 체험 ▲주차관리과에서 주차단속 체험 등 공무원들이 평소 하는 업무를 직접 체험해보았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직업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1일 공무원증을 수여하며, “공무원이라는 직업을 직접 체험해보며, 진로 선택의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둔원중학교 학생 20명, ‘오늘은 우리가 서구청 공무원!’공무원 주차단속 체험 모습
이어 박노훈 문화체육과장이 공무원 기본소양을 비롯하여 공무원이 하는 일 등에 대해 친절히 설명하여, 학생들이 직업으로서의 공무원을 이해하도록 하였다.

특히 ‘새내기 공무원과의 대화’ 시간에는 건축과 홍수빈 주무관(시설 9급)이 공무원을 선택하게 된 동기와 공무원 시험 준비과정 등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을 이야기해줬다. 학생들은 쉴 새 없는 질문을 이어가며 깊은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체험 후 한 학생은 “공무원이 이렇게 다양한 일을 하는지 몰랐다.”며, “다양한 직종의 공무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구체적인 진로를 설정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