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제1회 용봉산 둘레산길 달빛별빛 걷기대회
홍성군, 제1회 용봉산 둘레산길 달빛별빛 걷기대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9.2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 건강코스(7km)와 달빛코스(10km)로 구성
충남 홍성군체육회와 중도일보가 공동 주관하는‘제1회 용봉산 둘레산길 달빛별빛 걷기대회’가 내달 1일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 제1회 용봉산 둘레산길 달빛별빛 걷기대회 포스터


용봉산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홍예공원 야외무대 앞에서 오후 5시에 집결하여 오후 6시에 출발하는 건강코스(7km)와 달빛코스(10km)로 구성되어 있다.

홍예공원을 출발 용봉사를 반환점으로 다시 홍예공원으로 돌아오는 건강코스(7km)와 홍예공원을 출발 수암산 정산과 법륜사 앞 네거리를 거쳐 다시 홍예공원으로 돌아오는 달빛코스(10km) 참가자 전원에게 무료로 쌀국수와 두부김치 등 먹거리가 제공되며, 32인치 LED TV 등 푸짐한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제1회 용봉산 둘레산길 달빛별빛 걷기대회는 홍성 8경 중 제1경인 충남의 금강산인 용봉산의 수려한 경관을 널리 알리며 내포신도시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고 별과 꽃, 물, 나무가 어우러진 가을밤 트래킹 코스를 걸으면서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하는 동시에 서로간의 친분을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대회 관계자 말에 따르면 “미리 참가비를 내고 신청한 자만 참여할 수 있는 달빛코스(10km)와 달리 건강코스(7km)는 참가비가 무료이며 대회 당일 현장 접수 또한 가능하여 내포신도시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문화 향유 및 화합 기회가 부족한 내포신도시 주민들을 위해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무리 없이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용봉산 둘레길 걷기운동을 이번 달빛별빛대회를 계기로 시작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