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건강한 전국체전지원 총력
청양군, 건강한 전국체전지원 총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9.3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소독 강화 감염병 발생 없는 건강한 체전 지원
충남 청양군은 내달 6일부터 전국체전의 복싱경기가 청양군민체육관에서 개최됨에 따라 경기장의 내부와 외부, 주변지역에 대한 방역소독을 강화해 감염병 발생 없는 건강한 체전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청양군청
군 보건의료원은 대회 시작 전 경기장 내부에 대해 인체에 무해한 소독약품을 사용 잔류소독을 실시하고, 경기장 입구에 손소독제를 배치하는 등 개인위생 강화와 예방수칙을 적극 홍보해 환자 발생 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할 계획이다.

또한 여행객 증가로 인한 감염병 발생억제를 위해 다중집합장소, 숙박시설, 접객업소등 소독 의무시설에 방역소독을 강화해 줄 것을 요청하고 관내 병의원‧약국 등에 의심환자 발생 시 신고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한 역학조사와 대처가 가능하도록 24시간 환자발생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비상방역대책상황실를 설치 운영해 감염병을 사전에 방지, 청양군의 깨끗한 이미지를 제고하고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대회기간 중 환자발생 시 즉각 대처를 위한 응급의료체계를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지정병원 핫라인을 구축하는 등 선수들의 부상에 대비 안전한 체전이 될 수 있도록 완벽한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