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바기오시 대표단 · 일본 야마구치시 시민교류단 방문
필리핀 바기오시 대표단 · 일본 야마구치시 시민교류단 방문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10.04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일까지 백제문화제 행사장 및 주요 관광지 견학
충남 공주시(시장 오시덕)와의 국제자매도시인 필리핀 바기오시 대표단과 일본 야마구치현 야마구치시 시민교류단이 제62회 백제문화제를 축하하기 위해 지난 9월 29일과 30일에 공주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 국제 자매도시 방문단 환영식 모습
바기오시의회 엘모 다트윈 의원(필리핀 의원 총연맹 의장)을 비롯한 바기오 대표단 7명과 토쿠요시 타다아키 단장을 비롯한 야마구치 시민교류단 10명은 9월 30일 합동 환영·만찬을 시작으로 10월 2일까지 공산성, 무령왕릉, 석장리박물관 등 공주시 주요 관광지를 방문, 백제와 공주의 역사를 체험했으며, 제62회 백제문화제 행사장을 둘러보고 웅진성 퍼레이드에 참여하는 등 공주에 대한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 국제 자매도시 방문단 환영식 모습
30일 리버스컨벤션(금성동 소재)에서 열린 환영·만찬 행사에서는 세 도시의 상생발전을 위해 덕담을 주고받고, 꽃다발과 기념품도 나누며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유지했다.

이 자리에서 오시덕 공주시장은 “머무시는 동안 공주시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만끽하시면서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백제문화제 웅진성 페레이드 참여 모습
이어 “이번 교류를 통해 공주시와 바기오시, 공주시와 야마구치시 간 우호관계가 더욱 발전하기를 바라며 세 도시 간 공동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값진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공주시는 바기오시와 2010년, 야마구치시와는 1993년 국제 자매결연을 맺어 청소년 문화탐방 및 어학연수, 시민 문화교류, 기관 간 상호교류 분야 등 다양한 교류를 통해 우호를 이어가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