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2016 을지연습 우수기관 선정
서천군, 2016 을지연습 우수기관 선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0.0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 확립 기여해 높은 평가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한 ‘2016년 을지연습 충남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지난 을지연습 훈련모습
군은 이번 을지연습에서 철저한 사전준비로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 구축을 통한 실전적이고 능동적인 훈련을 실시하고, 또 심도있는 현안토의 및 도상연습, 실제훈련을 통한 문제점 선정 및 개선방안 도출 등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기여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지난 을지연습 훈련모습
연습기간에 연습장 주재로 일일상황보고회를 추진, 상황처리 내용에 대한 보고와 검토는 물론 주요사건 메시지에 대한 발전 방안 토론회를 개최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개선방안을 강구하여 사태별로 신속히 대처했다.

▲ 지난 을지연습 훈련모습
특히, 국립생태원에서 진행된 실제훈련은 복합재난대비 훈련으로 유관기관, 민간단체 등 200여 명의 군민이 참여하여 생생한 현장감으로 실전을 방불케 하였으며 훈련을 통해 재난대비태세를 확립하고 위급상황 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

백낙흥 부군수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전 공무원 및 군·경찰·소방 등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군민들이 합심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통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