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접수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제97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이하 양대체전) 성공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양대체전과 관련된 자유주제로 직접 촬영한 작품에 한해 사진부문과 영상부문으로 나눠 10월 4일부터 31일까지 접수를 받고 11월 7일 심사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사진분야는 아산시 관내에서 이루어지는 양대체전에 관련된 경기장면, 인물, 풍경, 문화행사 등을 촬영한 컬러사진으로 2,500픽셀 이상(휴대폰 포함)의 작품으로 1인 최대 3점 이하를 출품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영상분야는 사진분야와 동일한 주제로 촬영한 영상으로 1분 이내로 편집된 작품(드론, 휴대폰 포함)에 한해 1인 최대 3점 이하를 출품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입선작으로 나눠 시상하며, 사진‧영상 각 부문별 대상(1명)은 100만원, 최우수상(1명)은 50만원, 우수상(2명)은 30만원, 입선(4명)은 10만원으로 각각 수여하게 된다. 또한 입상작에 대해서는 전국체전 백서 및 홍보관, 오프라인 전시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응모는 아산시 전국체전 사진‧영상공모전 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문의는 운영사무국과 아산시 홍보담당관 미디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드론 관련 법규 및 안전 규정을 위반해 촬영된 작품과 촬영기간(2016. 10. 4.∼10. 31.) 미준수 작품, 타공모전 입상작, 기발표작, 합성작,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등 일체의 법적 문제가 없도록 출품제한 및 유의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