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삼룡동 삼룡사거리, 차로확장 상습정체 해소
천안시 삼룡동 삼룡사거리, 차로확장 상습정체 해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0.1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개차로 130m 확장공사 완료…교통흐름 개선·사고위험 감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삼룡동 국도1호선과 교차되는 삼룡사거리 인근의 교통난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 삼룡사거리 교차로 확장 모습
천안시는 삼룡동 삼거리초등학교 앞과 국도1호선 가감속차로 및 1개 차로 130m를 확장하여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상습정체를 해소하고 교통사고 잦은 곳을 개선하여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흐름을 개선하는 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데 성공했다.

이 구간은 중앙선을 기준으로 한쪽은 2차로, 다른 한쪽은 1차로로 설치돼 차로부족으로 국도1호선 및 시도22호에서의 시내 진입차량이 뒤섞여 교차로 통과속도 및 교통처리용량 저하로 인해 출퇴근 시간대 상습 정체를 빚었고 교통사고가 잦은 곳이었다.
▲ 삼룡사거리 교차로 확장 모습
시는 3억23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교차로를 개선하고 130m를 폭 3m의 1개 차선을 추가 확장 및 가감속차로를 설치하는 한편 미끄럼방지 포장, 차선도색, 신호기 신설‧이설 및 가로등을 설치하는 등 지난 7월 공사를 착공해 3개월만에 공사를 마무리했다.

공사가 끝난 현재 해당구간 교통흐름이 사업시행 이전보다 크게 개선되어 원활하게 소통되는 모습을 보기고 있다.

이용길 건설도로과장은 “적은 예산 투자로 교통흐름 개선 효과가 크게 나타나 보람이 있다”며 “앞으로도 적은예산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공사를 다각적으로 모색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천안 만들기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