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읍 중앙로 일원 태안만의 독특하고 다양한 콘텐츠
충남 태안군은 관광도시 태안군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태안읍 상권의 활기찬 본모습을 회복하기 위해 오는 29일 ‘2016 태안 거리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추진위는 태안만의 지역 문화를 곁들인 다양한 프로그램 등 독특한 콘텐츠로 차별성을 확보, 8개 읍·면 주민이 화합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축제를 연다는 방침이다.

오전 9시 30분 태안읍 풍물단의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10시 개막식 및 길놀이 △10시 50분 태안여중 학생들의 난타 공연 △11시 10분 태안문화원 오색빛깔무용단 공연 △12시 레크리에이션 △오후 1시 평양예술단 공연 △3시 태안군민 어울림 한마당 △4시 30분 읍·면 노래자랑 및 연예인 초청공연 등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또한, △별주부 요리경연대회 △가훈 써주기 △점포 세일행사 △어린이 낚시왕 대회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학습 △김장하기 체험 △전통음식 체험 △행운권 추첨 등 즐길거리 가득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이번 거리축제가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과 중앙로 상권 활성화는 물론, 8개 읍·면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어울림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태안 거리축제는 태안군민들의 화합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태안군의 독특한 문화와 따뜻한 인정을 느낄 수 있는 이번 거리축제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