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민원처리 단축률 27%P 향상, 시민 만족도 향상
아산시, 민원처리 단축률 27%P 향상, 시민 만족도 향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0.18 10:2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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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의 성과 및 민원처리 접수 체계 변경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9월 민원처리 상황 점검 분석 결과 신속한 민원처리로 시민들의 민원행정에 대한 만족도 상승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아산시청
시는 유기한 법정민원(단순, 복합, 고충민원)에 대해 9월 한 달 간 처리한 민원처리 실태 및 단축률 분석 결과 민원접수 건수는 5천284건으로 전월 대비 433건 감소(8%P)했으며, 유기한 법정민원 처리에 대한 단축률은 전월 대비 14%P, 전년 대비 27%P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민원접수 주요 감소 원인은 9월 추석연휴 기간 중 허가담당관, 건축과의 주된 민원업무 접수 감소로 분석되며 민원처리 단축률 향상은 각 부서 민원업무 담당자 간 지속적인 업무 연찬 및 신속한 협의와 특히 지난 8월 실시한 민원처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의 성과 및 민원처리 접수 체계 변경(직속기관 및 사업소 자체 접수) 등으로 분석되었다.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매월 민원처리 상황 전반에 대한 다각적인 분석과 민원 제도 개선을 통해 신속하고 공정한 민원처리로 시민 감동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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