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안전한 도시 만들기 관․민 힘모아
서산시, 안전한 도시 만들기 관․민 힘모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0.2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응급구조시스템 구축 업무협약 체결

충남 서산시는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응급구조시스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역응급구조시스템 구축에는 ▲서산소방서(서장 김경호) ▲서산로타리클럽(회장 안상환) ▲ 서산서령로타리클럽(회장 이정만) ▲서산서주로타리클럽(회장 노준호) ▲서산국화로타리클럽(회장 김기숙)이 참여한다.

▲ 지역응급구조시스템 구축 업무협약
이번 업무협약은 각종 재난, 사고 등에 대응하는 민관협업체계의 구축으로 신속한 응급구조 민 시민안전 지원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협약으로 서산로타리클럽 외 3개 단체에서는 응급구조 네트워크 앱을 개발하고 준전문가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 지역응급구조시스템 구축 업무협약
또한 서산소방서에서는 상황별 응급처치 방법 및 실습 등 시민안전 교육과 전문 강사를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시는 시민, 기업, 학교, 사회단체 등에 홍보 및 참여를 독려하고 기타 행정지원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시는 이날 협약체결로 각종 사고나 위급상황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져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이 각종 재난, 사고 등에 대응하는 민관협업체계를 확립하고 신속한 응급처치로 시민을 구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확보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