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지사, 대전지역 유력 신문 보도, 편집국장 만찬 의미?
안희정 지사, 대전지역 유력 신문 보도, 편집국장 만찬 의미?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6.12.0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소 전화 통화 하기 힘든 안 지사 이달만 두번 대전에 나타나

<단독> 안희정 충남지사가 대선출마 참여가 예상되는 가운데 지난 6일 오후 지역 유력 신문방송 언론들과의 만찬모임 현장이 본지에 의해 포착돼 주목된다.

안 지사는 이날 대전 서구 둔산동 중식당에서 대전 지역 방송신문 편집국장들과 만찬을 함께하고 현 탄핵 정국과 자신의 대선출마에 관련 입장을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6일 오후 둔산동 중식당

안 지사의 이번 만찬은 지역 유력 언론의 영향력을 갖고 있는 신문 방송사(MBC 제외)의 보도 편집 국장들에게 자신의 정치적 로드맵을 설명하고 지지를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 지사는 이달들어 지난 3일 송좌빈 선생의 빈소를 조문하고 둔산동 타임월드 4거리에서 열린 촛불집회 참석한데 이어 두번째 방문을 했다.

안희정 충남지사

하지만 이번 안 지사의 일부 언론사 간부들과 만찬 관련 일선 정치부 기자들의 반응은 불편하다는 반응이다.

왜냐하면 안 지사는 충청지역 정치인들 중에 대전 충남지역 기자들로부터 휴대폰 통화가 안 되는 불통 정치인으로 지적받고 있는 보기 드문 정치인으로 유명하다.

안 지사는 중앙 언론들과의 인터뷰는 자주 하지만 통화를 원하는 지역출신 일선 기자들과의 통화는 수행비서가 직접받던지 아예 반응을 보이지 않는 차별행보를 보여주고 있어 불통 정치인으로 인식돼 눈길을 끌고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