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도지사직 사퇴 승부수 띄울까?
안희정, 도지사직 사퇴 승부수 띄울까?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7.02.1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페이스메이커 아니라는 것, 행동으로 보여줘야 할 듯

충청의 아들 안희정 충남지사의 지지율 상승이 무섭게 치고 올라가고 있는 가운데 도지사 사퇴를 포함한 비장의 무기로 승부수를 호남경선 전에 띄워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안 지사는 지난 17일 한국갤럽 지지도 조사결과 22%대에 올랐으며 지난 18일 월간 중앙이 여론조사에서 호남지역 유권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문재인 42,2% 안희정 33.7%,이재명 12.1% 순으로 문재인과 8.5% 포인트 차로 선전하며 맹추격하고 있다.

안희정, 도지사직 사퇴 승부수 띄울까?

안 지사의 이 같은 상승세는 대연정을 통한 협치의 정치를 강조하면서 중도보수층 지지를 이끌어내는 효과를 톡톡히 받고 있지만 역전을 위한 히든카드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대권가도의 첫 관문인 호남민심은 안 지사가 문재인 전대표의 페이스메이커라는 의구심을 갖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과거 노무현 후보 승리의 진원지 호남에서 노풍(盧風)의 기적을 이끌어 내려면 도지사직 사퇴 등 호남유권자들에게 확실한 선발투수라는 것을 각인시킬 수 있는 메시지를 주는 정치적 승부수를 던져야 한다는 것이다.

현재 민주당내 대의원과 권리당원 25만명의 표심과 공무원들은 투표권이 없다는 것은 안 지사에게 불리하지만 수백만명의 국민경선인단의 적극적인 참여로 승부를 띄워야하는 입장에서 확실한 정치적 결단이 필요할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안 지사가 호남지역 조직력에선 문재인 전대표에게 약세지만 국민경선에서 압승한다면  호남대첩에 문재인 대세론에 희생자가 아닌 주인공이 될 것인지 정치권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